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의성군, 박약회 `제39차 유교문화학술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7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4일 문화회관에서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박약회 회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약회 제39차 유교문화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박약회는 1987년 도산서원 동재인 박약제에서 창립하였으며, 퇴계선생의 학행을 연구하는 일에서 한 걸음 나아가 여러 선현들의 숭고한 이념과 유학의 본질을 학습하여 도덕사회를 구현하는 일에 앞장서온 단체다.

행사에 앞서 의성군내 효자, 효부, 열녀 7명에게 상장을 수여함으로써 사회귀감이 되도록 하였다.

이용태 전국 박약회 회장은“인성교육은 반복훈련을 통하여 새로운 습관과 품성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박약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행복마을운동에 각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물질문명의 발달이 정신적 행복으로 이어지지 않는 오늘날의 현실을 우리의 미풍양속인 의와 예 그리고 선비정신을 이어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의성군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술강연으로 김창회 전 성균과 부관장의“옛 선비들의 아름다운 삶의 모습”을 통하여 올곧은 선비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한 회원들은 우리 사회가 올바른 사회로 거듭나는데 적극 참여하는데 앞장서기로 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