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부모자녀 Summer Camp』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3일
↑↑ 경주 캘리포니아 비치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13일 『부모자녀 Summer Camp』를 실시하였다. 의성군거주 다문화가족 86명이 모인 가운데 경주 캘리포니아 비치를 방문하였다.

이번 캠프는 여름 방학을 맞아 일상에서 벗어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추억을 쌓고 시간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경험해보지 못한 놀이문화를 즐기며 부모와 또래들과의 관계형성 및 개인의 정서발달을 지원하고자 계획되었다.

특히 현재 사회적으로 대형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캠프에 대한 안전에 유의하여 어린자녀의 경우 부모동반으로 추진하였으며 1일 일정으로 최대한 위험요소들을 줄이고자 노력하였다.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Summer Camp』는 워터파크 내 다양한 물놀이기구(어드밴처, 익스프림, 웰빙풀)체험과, K-POP 라이브콘서트, 테마별 놀이기구로 호연지기를 기르고 스킨십을 통해 부모와 친구들과의 친밀감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하는 류**, 김** 부부는 “방학 때 아이들이 집에만 있는 것이 안쓰러웠는데 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부모로써 너무 기분이 좋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다문화센터 관계자는 “부모자녀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부모와 자녀의 애착관계를 증진하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행복함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