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안동시,야외민속촌 이건 고가옥 8동 고택리조트로 재탄생

‘행복전통마을 구름에’차원이 다른 고택서비스 돌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댐 수몰로 인해 안동 야외민속촌으로 이건돼 비어 있던 고가옥이 새단장을 마치고‘행복전통마을 구름에’라는 브랜드로 다음달 1일부터 손님 맞을 채비를 하고 있다. 현재 안동에는 88개소의 전통고택 숙박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곳은 기존 고택과 차별화한 국내최초 고택을 개조한 고택리조트로 다시 태어났다.

이곳에는 경상북도 민속자료 제8호인 계남고택과 까치구멍집 등 8동의 고택이 위치하고 있다. 이 가운데 종택 2채(계남고택과 칠곡댁)와 재사 2채(팔당회, 감동재사), 정자 3채(서운정, 청옹정, 박산정) 등 7채가 숙박시설로 활용된다.

ⓒ CBN 뉴스
리조트 객실시설은 현대적인 편의성을 살려 내부에 욕실,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고, 첨단 출입시스템도입은 물론 개별 실내 온도조절, 실내외 간접조명을 살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서비스 면에서도 호텔과 비슷하게 도어맨 서비스와 당직 지배인 배치, 깨끗한 전통이불과 조식 무료 등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 CBN 뉴스
이 리조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안동시가 지원하고 SK행복재단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전통마을'이 운영한다.

안동시 관계자는“「행복전통마을 구름에」는 낙동강과 안동댐 주변의 청정 자연환경과 전통 한옥의 멋과 현대적인 편리함이 만난 공간으로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품격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경북 안동시 민속촌길 190 ☎ 054-823-9001(www.gurume-andong.com)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