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의성군“금연의 날” 금연·절주캠페인 행사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보건소는 지난달 31일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하는 세계 금연의 날로 6월 12일 오전에 지난달 우리 보건소와 금연지킴이 운영 협약 체결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성군위지사와 의성시니어클럽과 공무원․지역주민․유관기관이 모여 의성 전통시장내에서 금연·절주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군민들에게 금연구역이 확대됨을 알리고, 이 구역에서 흡연을 하다 적발되면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실도 군민들에게 적극 알려 금연 동참을 유도했다.

아울러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금연클리닉 운영, 간접흡연의 예방과 절주 등에 대해 설명하며, 금연과 절주에 대한 주민의 의식 변화를 유도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도 했다.

ⓒ CBN 뉴스
특히″금연클리닉 운영과 금연교육․홍보 및 금연환경 조성 등을 통해 흡연자의 의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흡연자 스스로가 흡연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며 흡연자의 적극적인 금연실천 협조를 당부하기도 하였다.

의성군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군민이 흡연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금연을 실천하여 지역사회 흡연인구 감소와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의성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