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의성군,고가음악회 思母 개최

-6월 14일 토요일 오후 8시 사촌마을 후산정사에서 진행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2일
↑↑ 후산정사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은 오는 6월 14일 오후 8시에 의성군 점곡면 사촌마을 후산정사에서 ‘思母(사모) - 어머니, 가슴으로 불러도 눈물 나는 그 이름...’ 이라는 주제로 고가음악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고가음악회는 주제인 ‘思母(사모)’에서 볼 수 있듯이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추억하는 내용을 음악극 형식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대중가요와 극을 적절히 섞어 음악을 통해 이야기 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사회자가 나와서 소개하고 공연자가 공연하는 형태의 기존의 음악회와는 느낌이 다른 음악회를 준비하였다.

가요와 발라드, 트로트에 가곡, 어쿠스틱까지 어우러지는 이번 음악극에는 마당극,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참여한 실력파 배우인 김민서(진씨 役, 민성 母) · 최정호(민성 役) · 최억(만석 役)씨와 그룹 ‘ONCE’의 보컬 천수민씨가 출연한다.

이외에도 차와 다과가 준비되어 음악회를 찾는 관객들에게 제공된다. 2014년 의성군 고가음악회는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사단법인 문화동인(대표 : 원유록)이 주관하며 의성군이 후원하며, 이번 공연 시작으로 7월 산운마을, 8월 빙계서원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2010년부터 경북 북부지역 유교문화권에서 열리고 있는「세계유교문화축전」은 “사람을 받들고, 세상을 사랑하고” 라는 슬로건으로 경북 북부지역 9개 시ㆍ군(안동시, 영주시, 상주시, 문경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예천군, 봉화군)과 안동MBC가 유교문화산업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