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의성군, 통합 체육회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의성군체육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와 의성군생활체육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가 의성군체육회로 통합됐다.

의성군은 7일(월) 의성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통합)의성군체육회를 출범하는 창립총회를 가졌다.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지역 체육계 인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는 통합 ‘의성군체육회(Uiseong-Gun Sports Council)’규정을 제정하고, 초대회장에 김주수 군수를 만장일치로 추대했으며 체육회 임원 선임에 대해서는 회장에게 일체의 권한을 위임했다.

이는 지난해 3월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통합하는 국민체육진흥법이 공포돼 법안 공포 후 1년 안에 통합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앞서 의성군체육회와 생활체육회는 지난해 12월 통합에 원칙적으로 합의하고 지난 이사회와 대의원총회에서 해산을 결의한 바 있다.

이어 의성군과 양 단체가 추천한 7인의 ‘의성군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경상북도체육회 시.군체육회 규정에 따라 의성군체육회규정 안을 제정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창립총회를 계기로 의성 체육 발전에 새로운 발전의 장이 되길 기대하면서, 5만 군민의 축복 속에 출범하는 의성군체육회가 군민들의 새로운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며 “통합체육회가 화합하여 오는 5월 도민체육대회와 10월 군민체육대회를 훌륭히 치러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의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면서 그동안 애쓴 체육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