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의성군, 농특산품 수출확대 간담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2016년 농특산품 수출확대 간담회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7일(수) 의성군수출협의회 회원사 및 수출업체, 생산자 단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동향 공유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책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농특산품 수출확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의성군은 수출업체 및 생산자 단체 등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판촉 행사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가공업체 수출 경쟁력 제고 사업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해외시장 경기 둔화 및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수출이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의성농특산품의 해외수출 증진 및 수출활성화 방안과 신 시장 개척방안, 수출바이어와 협조체계 구축방안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수출업체 및 농가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검토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신선농산물과 특산품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출업체 및 생산농가의 수출 기반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증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수립 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 6월 기준으로 의성군은 사과, 쌀, 김치, 과일주 등 15개 농특산품을 대만, 홍콩, 싱가포르, 미국 등 15개 국가에 수출하였으며, 511톤 약135만불의 수출실적을 거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