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의성군'신뢰와 소통'정례조회 획기적으로 개선 운영

-전문가 초청특강, 작은 음악회, 문학의 밤 시간 등으로 활용-
-상.하간 소통과 신뢰 및 열심히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초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4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공직자들의 의식개혁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다듬고, 상.하동료간 신뢰와 소통 및 열심히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정례조회 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운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매월 1일 아침 9시부터 관행적으로 실시해오던 정례조회 시간을 민원인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아침 8시부터 탄력적으로 활용하여 직원들의 교양증진과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초청 특강”, “작은 음악회”, “문학의 밤”등 다양하게 개최하여 지역민들은 물론 상.하 동료간 소통과 신뢰로 열심히 일하는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 CBN 뉴스
먼저 지난 8월1일 정례조회에는 김창회 성균관 부관장을 초청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부응하는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특강의 초청강사인 김창회 성균관 부관장은 “이 시대에 공직자들이 추구해야할 진정한 공직정신”과 “지역민들과 지역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이어 9월, 정례조회에는 김주수 의성군수가 직접 특강을 맡아 평소 가지고 있던 군정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공직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0월에는 축제전문가를 초청, 축제에 대한 올바를 이해와 운영방법,홍보기법 등 축제에 대한 전반적이고 성공적인 추진방안을 찾는다.

동절기에는 바쁜 아침시간 대신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오후 6시전후로 운영한다.
11월은 무르익어가는 늦가을 공직자들에게 음악적 감성과 낭만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클래식 오케스트라 팀을 초청, “작은 음악회”를 가진다.

이는 음악의 섬세한 감성과 우호적인 친밀감을 민원인과 군민들에게 그대로 전달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12월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문학적 감성과 상.하 동료간 소통과 신뢰의 한마음을 만들기 위한 지역문인초청 “문학의 밤”행사를 개최하여 1년간 업무에 지친 심신을 문학적 감성으로 위로해 줄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변화의 시대를 맞아 올바른 공직자상 정립을 위해 정례조회와 각종 집합교육을 활용, 인문학 강의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공직정신을 새롭게 가다듬는 계기와 함께 군민행복 및 지역행복 실현으로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