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산불감시요원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2월 08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은 지난 6일(화) 날로 대형화 되고 있는 산불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초동진화 태세 확립과 산불예방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진화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산불감시요원 교육과 결의식을 개최, 본격적인 산불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등 180여명이 참석하여 산불방지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강사를 초청하여 산불예방 홍보 및 무전기 등 산불장비 취급요령,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실질적인 산불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산불감시요원들은 “우리의 다짐”을 통해 소중한 자원인 산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산불감시의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며 산불로부터 산림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하였다.

의성군은 금년 1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산불발생 시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4명을 의성읍과 안계면에 분산 배치하여 즉각 출동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산불감시원 89명을 산림인접지 및 산불취약지에 우선 배치하고 감시원 전원에게 산불신고 GPS단말기를 지급하여 즉시신고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임차헬기를 활용하여 산불발생 취약시간 때인 오후 2~4시에 집중적인 산불예방 공중계도방송 등을 실시하는 등 효과적인 예방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의 귀중한 산림자원이 산불로 사라지지 않도록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군민 모두가 함께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