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29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은 사업장이나 건조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미세먼지로부터 군민들의 건강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사업장에 대해 오는 4월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점검대상은 불법연료를 사용하는 사업장이나 비산먼지를 발생하는 건설공사장, 그리고 불법소각 등 3대 핵심현장이 대상이며 주요점검 내용은 액체연료 사업장의 적정연료 사용여부와 배출기준 준수 및 방지시설 적정운영 여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 및 비산먼지 발생억제시설 가동여부, 생활쓰레기와 건설공사장에서 폐목․폐자재 등 불법소각 행위 등이다.

의성군은 점검 결과 단순․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 위반사항이나 반복 고질적인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나 사법기관에 고발키로 했다.

또한, 특별점검 이외에도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시 추가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도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분들이 많은 만큼 미세먼지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처하여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