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전통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추진 `90% 진척`

- 먹거리 레시피 15종 시식회 가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9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복합문화센터 조성, 특화거리 조성, 레시피 개발 등을 핵심으로 하는 의성전통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지난 7일 의성전통시장에서 주민, 상인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롭게 개발한 먹거리에 대한 시식회를 가졌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1시장 1특색'을 목표로 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2017년 의성전통시장이 위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등 520백만원을 지원받아 확 달라진 모습으로 고객을 맞기 위한 변신 중에 있다.

의성 대표 농산물인 의성마늘과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하여 시장로고 및 캐릭터를 개발하고, 복합문화센터 조성, 디자인터널,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 등 특화거리 조성, 레시피 개발 등 의성시장만의 특색있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만들기 위해 사업추진에 전력하고 있으며, 전체 90%의 진척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식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먹거리는 크림떡볶이, 한우국밥, 돼지강정, 찹스테이크, 양배추빈대떡 등 총 15종으로, 시장 방문객들이 직접 맛을 보고 가장 맛있는 요리를 선정하였으며, 이중 양배추빈대떡, 돼지강정, 크림떡볶이는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추후, 주민, 상인 등 의견을 반영한 대표 레시피를 선정하고 상인들에게 전수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7일 시식회에 참석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이번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고객편의를 제고하고,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이 가득한 시장을 만들어, 앞으로 전통시장이 의성경제 활성화의 중심에 위치하도록 시장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