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만경촌인성학교 `안계중 인성캠프`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4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 간 의성군 단밀면에 위치한 만경촌 인성학교에서 안계중학교인성캠프가 열렸다.

지난 의성여중인성학교캠프에 이어 두 번째 열린 행사로 안계중학교 1·2학년 학생 63명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만경촌인성학교는 의성군내 1호 인성학교로 지정된 곳으로 2009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통해 도입된 시설들을 적극 활용하여 시설운영경험을 쌓고 지구별 테마와 특징을 강화하여 도농교류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의성군이 후원하고 만경촌인성학교가 기획, 주최하여 열리게 되었다. 특히 만경촌인성학교에서는 인성캠프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미래직업체험, 리더십교육, 4차 산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의성군내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은 대도시 학생들에 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갖기가 힘든 것이 현실임을 감안하여 안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학생들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꿈 꿀 수 있도록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리더십 강의와 스스로 꿈을 기획하고 설계해보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3D펜을 통한 3D프린터 체험, 드론과 태양광로봇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해보는 4차 산업 체험프로그램 등 체험형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전통생활체육인 한궁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한팀을 이뤄 전략을 수립하며 공통의 목표를 수행하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진로를 고민하는데 도움이 됐다’,‘다른 친구들도 참여하면 좋겠다’라는 반응이었고, 새로운 형태의 교육 참가기회가 앞으로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만경촌 관계자는 “만경촌 인성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보완 및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