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경북 농업인 대상` 식량생산.농수산물수출 부문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17년 경북 농업명장(김재인) 선정에 이어 경북 농어업인대상에서도 식량생산 부문(김한탁)과 농수산물 수출 부문(김승준)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북 농어업인대상은 지역 농어업 및 농어촌 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어업인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 김한탁 회장
ⓒ CBN뉴스 - 의성
식량생산 부문 수상자인 김한탁 회장은 40년간 영농을 이어오며 의성 쌀 문화축제 초대위원장과 의로운쌀단지협의회장, 농촌지도자 의성군연합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의성쌀산업발전협의회장으로 지속가능한 쌀산업 발전에 솔선수범하고, 신기술 고품질 쌀 재배기술 보급에 힘써 지역농업의 선진화 및 지역 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등 지역거점 선도농가로서 지도사업 방향 설정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김승준 대표
ⓒ CBN뉴스 - 의성
농수산물수출 부문 수상자인 ㈜다모 김승준 대표는 의성군농식품가공협의회회장, 의성굿웨이대표(의성군6차산업협의회), 의성군수출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특산품인 마늘, 천연초를 이용한 기능성김치인 흑마늘김치, 천연초김치를 개발하여 일본, 싱가포르 등에 수출하며 지역 특산품 소비 촉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사과, 배 등 신선과일류 수출에도 힘쓰며 지역의 고용창출과 지역농가 소득증대 및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17 농업명장에 이어 농업인대상 2개 부문 수상으로 경북 농업의 중심으로서 의성의 저력을 과시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농업인을 적극 발굴하고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농어업인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리는 제22회 농업인의날 기념행사 시 농업명장 시상과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