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의성眞쌀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4년 연속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4일
↑↑ 의성진쌀 4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대표적인 쌀 브랜드 의성眞쌀(품종 일품)이 4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수브랜드 쌀은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완전립 비율, 투명도 등 외관상 품위평가를 실시하고,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식미치, 단백질 검사 등을 평가하여, 선정의 엄중함과 공정성을 기했다.

선정된 우수브랜드 쌀은 1년간 경북을 대표하는 쌀 브랜드로 사용되고 상품 포장재 등에 선정내역 표기,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대도시 직판행사 등 홍보와 판촉지원을 받게 된다.

4년 연속 우수브랜드 쌀에 선정된 의성眞쌀은 안계평야를 중심으로 약 3,400ha의 면적에 계약재배 하고 있으며 화학비료를 줄이는 대신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여 친환경으로 재배하였다. 뿐만 아니라 GAP인증을 통한 수매, 보관, 가공, 유통까지 위생적 관리로 외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眞쌀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북을 대표하는 우수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였다”며,“의성眞쌀을 전국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고 적극 홍보하여 안정적인 소비층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