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새마을회,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거리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04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 새마을회(회장 장상은)는 4일 하절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김주수 의성군수, 새마을지도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에서 우체국까지 걸어가며 주변상가에 손부채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본격적인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전력난을 예방하고 저탄소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을 위해 실시했다.

의성군 새마을회에서 실시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은 간편한 옷차림으로 2도 낮게 보내기와 대중교통이용하기 에어컨 설정온도를 2도 올려 건강한 여름 보내기와 사용하지 않는 전기코드를 뽑아주기 등이다.

의성군 새마을회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홍보하기 위하여 옥산면새마을협의회를 시작으로 각 읍면으로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올 여름엔 쿨맵시로 쿨(cool)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기후변화에 대비해서 에너지 절약실천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