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세계를 이끄는 모바일 프로그래밍 교육

-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에게 미래의 무기를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5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은 지난 2일(토), 오는 9일(토)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인문계 고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경북대학교 모바일공학과와 연계한 '세계를 이끄는 모바일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북대학교 모바일공학과 재학생과 지역 학생들이 1:4멘토링을 통한 프로그래밍 기초교육과 앱 제작 실습 및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특강형식으로 진행된다.

모바일공학에 관심이 있는 지역학생들에게 진로체험 및 최신 IT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디지털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우수인재를 배출하고 자신의 꿈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진로 및 학과 탐색에 도움을 주어 자신의 꿈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져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은 이번 모바일 프로그래밍 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다음달부터 스크래치코딩강사 양성과정 개설을 통해 자체강사를 배출하고 2018년부터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