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한우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브랜드’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경제전문매거진 서울경제신문과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 연속 수상이다.전국에서 분야별로 참가한 총 142개 부문 지자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 조사는 국내 20세 이상 3,582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동한우는 의성 마늘소와 정읍한우마을 등을 제치고 1위로 확정됐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3월 4일(화) 서울 강남 삼정호텔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직접 참여해 명품브랜드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세일즈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실질적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소비자가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 CBN 뉴스
안동한우의 우수성은 다방면에서 증명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출하된 한우를 대상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발표한 육질등급비율에서 1등급 이상 비율이 73.7%에 이르러 전국 최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한우의 고기 맛이 전국으뜸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형유통매장 입점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해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송파점, 경기 의왕점에 이어 대한민국 최고의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과 잠실점, 관악점, 미아점, 경기 광주점, 일산점, 안양점의 7개점과 전라도의 광주점, 전주점의 2개점 등 9개점에 입점했다.

또 지난해 이마트 전국매장에 안동한우 500두 판매행사와 더불어 올 들어서는 이마트 전국매장 입점이라는 초대형 대박을 터트리는 놀라운 성과를 얻어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안동한우를 선택해 그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최종열 축산유통담당은 “이 같은 성과는 고품질 고급육 생산과 유통분야 집중투자와 열정적인 마케팅에 의한 성과”라며 “이번 수상으로 안동한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로 안동한우를 명품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