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인재육성재단, 3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20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은 20일(수) 의성군민회관에서 2017년도의 장학사업의 대미를 장식하는 제3차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저소득특별장학금, 예체능성적우수자, 학업성취도향상, 모의고사 우수, 이장자녀 장학금으로 총5개 부문 190명에게 10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학업성취도 향상 및 모의고사 우수 장학금은 올해 첫 시행된 것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수여식에 참석한 학부모는“장학금을 받게 된 것에 아이가 굉장한 자부심을 얻어 학업향상에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면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여식은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 행복한 교육도시 의성을 만들어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과 함께 걸어 나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었다. 또한 수여식에 참석한 학부모 및 학교관계자들도 큰 박수갈채를 보내며 학생들의 앞날에 꽃길이 가득하기를 염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주민과 출향인들의 관심과 사랑이 모여 오늘 이 자리에 모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었다”면서 “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의성군의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받은만큼 사랑을 나눌 줄 아는 베푸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2018년 장학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성적우수 장학금을 증액하고, 실업계 기능경기 대회 우수자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학업성적 향상과 전문 직업인재 양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