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행복한 자녀 진로교육` 학부모 프리미엄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4일(화) 의성군민회관에서 ‘행복한 자녀 진로교육’을 주제로 자기주도학습 진로 분야 전문가인 (주)TMD교육그룹 고봉익 대표를 초빙해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자기주도학습 분야의 마이더스 손’,‘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성적을 올려준 사나이’라 불리는 진로교육 전문가 고봉익 대표의 ‘우리 아이의 행복한 진로설계’강의는 진로와 진학에 대한 정보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특강에서는 지역학부모의 획일적인 입시제도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올바른 미래설계를 할 수 있는 길잡이로서의 부모역할을 강조했다.

양육자로서의 부모 역할만이 아닌 자녀의 진정한 멘토가 되기 위한 부모의 적극적 자세에 대해 진심어린 조언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진로설정의 모범해답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의성군은 ‘교육만이 미래의 희망이다’라는 여망을 담아 자녀교육에 있어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하고 이를 통해 훌륭한 인격과 재능을 겸비한 우수 인재가 양성되어 의성군의 미래를 밝힐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진로특강 참여 학부모에게 입장료 대신 동화책 한권을 기증받아 만학도 어르신들의 한글교재로 경로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자녀양육도 교육을 통해 배워야 훌륭한 부모역할을 할 수 있고 배움에 시기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의성군민들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자 한다.

의성군은 내달 14일에도 개그우먼 이성미를 초청하여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방법에 대한 학부모 특강을 개최하여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습득해 자녀에게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