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의성여중 인성캠프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3일
↑↑ 의성 인성교육의 리더, 만경촌에서 인성캠프 열려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 단밀면에 위치한 만경촌인성학교에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간 의성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의성여중 인성캠프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통해 도입된 시설들을 적극 활용하여 시설운영경험을 쌓고 지구별 테마와 특징을 강화하여 도농교류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의성군이 후원하고 만경촌인성학교가 기획, 주최하여 열리게 되었다.

만경촌인성학교는 의성군내 1호 인성학교로 지정된 곳으로 2009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만경촌 인성학교에는 숙박, 교육장, 운동장, 수영장, 바비큐장등이 설치되어 있어 단체연수, 교육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만경촌 인성학교에서는 인성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미래직업체험, 리더십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의성군내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은 대도시 학생들에 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갖기가 힘든 것이 현실임을 감안하여 의성여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학생들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꿈 꿀 수 있도록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리더십 강의와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표출해 보는 꿈의 대화, 3D펜과 3D 프린터체험, 드론과 태양광로봇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해보는 4차 산업 체험프로그램 등의 체험형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몸으로 부딪치고 전략을 수립하며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한궁 레크리에이션으로 재미있게 스트레스 해소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대체적으로‘재미있다’, ‘새롭다’라는 반응이었고, 새로운 형태의 교육 참가기회가 앞으로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의성군은 의성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인성교육이야 말로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건설을 위한 가치 투자라고 강조하며 추후 의성군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가 캠프를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