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의성군, 4차년도 건강새마을조성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 주민스스로,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자립형 건강마을 실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9일
↑↑ 옥산면 4차년도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보고회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9일(목) 옥빛골 문화촌에서 '주민 스스로,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자립형 건강마을 실현'을 위한 마을 간 단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4차년도 옥산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옥산면 건강위원회 주관으로 2014년부터 주민스스로 건강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전략을 수립하고 건강해결사가 주축이 되어 마을별 자체적으로 추진 해 온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핵심사업인 건강체조와 난타공연의 성과를 마을별로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12개리 9개팀이 발표회에 참가하여 건강해결사 옥빛골 늘품팀의 댄스난타공연을 시작으로 1년동안 마을별로 추진해 온 세라밴드체조, 재활용품을 이용한 실버난타, 민요난타, 힐링건강댄스 등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마을별로 연합팀을 만들어 함께 공연해 주민들 간의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식전에 주민건강걷기대회를 열어 걷기생활화를 실천하고 주민자립형 건강마을 실현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으며, 지금까지의 사업 추진현황과 성과에 대한 주요활동 사진 및 작품전시회와 지역특산물인 옥산사과를 이용한 건강식 전시 및 시식회도 열어 참여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옥산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발표회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의성군은 앞으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정착․확산되어 건강마을 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주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