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경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종합 3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6일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한‘2017년 경상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의성군지회가 단체부문 ‘우수상(종합 3위)’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 육성과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소통·연결 정보화로 온·오프라인 직거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총 6개 분야로 경진이 실시됐다.

경진대회 중 4개 분야 사례경진은 사전접수와 서류심사로 진행되었으며, 나머지 2개 분야인 시군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현장경진과 농업인 경영. 정보화 단체 경진은 대회 당일 현장심사로 진행됐다.

의성군은 지역내 정보문화 확산 사례 경진에서 박성필씨가 우수상을 차지했고, 대회 당일 ‘의성팜 농산물 홈쇼핑’ 농산물 홍보 현장 퍼포먼스를 통해 의성마늘 등 의성농산물의 우수성을 각인시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시군 종합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농업인 정보화 시군 단체 경진’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해 의성군 농업인들의 ICT 및 정보화 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했다.

황현직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경상북도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강소농(强小農)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과 정보화농업인이 자율학습 프로그램을 연계해 농가 경영개선과 실질적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성해 운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정보화농업인 양성을 통해 4차산업에 적합한 농산물 직거래와 전자상거래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