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5일(목) 미래 의성군을 이끌어 갈 지역청년을 체계적으로 발굴·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제2기 의성군 청년리더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성군은 지난해 제1기 프로그램(‘16. 9~12월)에 이어 실시한 '제2기 의성군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25명이 수료하게 되며 지난 2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4개월간 3개 테마별(지역이야기/경제이야기/지역과 문화이야기)로 나누어 총12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이번에 수료하는 교육생들은 군내 주요단체, 기관 등에서 청년리더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의성군은 제1기 교육의 호응에 힘입어 추진된 제2기 청년리더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여 주요한 정책에는 청년들에게 역할을 부여토록 하고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지역 청년 인재를 지역 내에서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리더 아카데미가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젊은 인력을 양성하는 중심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자기 개발과 역량성장을 위한 양성과정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군이 디딤돌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