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자연에서 멋을 내는 천연염색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3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달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7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78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의성농업발전을 위하여 초·중·고급반 및 연구반 4개 과정을 개설하여 각 7회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초급반에서는 천연염색의 이론과 염재별 다양한 색을 조건별로 염색하여 샘플북을 제작하고, 중급반에서는 염료의 다양한 성질과 원리를 중심으로, 고급․연구반에서는 천연염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천연염료의 성질을 이용한 무늬염색 등의 좀 더 심도 있는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천연염색연구회는 농촌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직된 학습조직체로서 현재 78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연구회는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매년 산수유 축제 및 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 등 각종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간단하고 실용적인 염색으로 지역사회 환원교육의 일환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천연염색연구회 공방 3호점을 오픈하여 여성농민들의 취미생활을 넘어 일자리 창출에까지 기여하고 있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최재영 소장은 농촌여성 능력개발과 향토자원 발굴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지식을 갖춘 경쟁력 있는 농촌여성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