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전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6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사회적기업 구매촉진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군청 현관에서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전시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품목은 ㈜제월아트체험센터의 생활도자기와 ㈜들길의 목공예 제품이며, 의성군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에서 인지도가 낮은 사회적기업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사회적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소개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의성군은 민선6기 출범 이후 사회적경제기업 전담부서 신설, 학습 동아리 구성(2팀 30명),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단위 기초조사, 워크숍, 아카데미, 컨설팅을 실시하여 지역에 우수 기업인을 발굴․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의성군에는 도자기체험․판매를 하는 ㈜제월아트체험센터와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들길, 지역농산물을 이용하여 천연식초를 만드는 가람솔, 김치를 생산하는 다모 등 4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있으며, 공동체이익을 실현하는 마을기업 7개도 잘 운영되고 있어 주민소득증대 및 일자리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특화자원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