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19일 서울 노원구에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수확의 계절을 맞아 대도시 소비처인 서울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명품 의성 농특산품의 홍보판매를 위해 '2016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서울시 노원구 홍보판매행사'를 오는 19일(토) 서울시 노원구 중계근린공원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명품 의성마늘, 의성眞쌀, 의성眞사과, 의성마늘소, 청결고추, 버섯 등의 농축산물과 김치, 흑마늘, 고추장, 항아초, 참기름, 막걸리 등 가공품을 포함 60여개의 품목으로 서울시민들을 찾아간다.

이 외에도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의성眞」을 홍보하기 위해 의성眞 룰렛돌리기, 의성眞 포토존, 의성眞 아바타 운영, 의성眞 퀴즈 등 다양한 현장 레크리에이션으로 서울 소비자들에게「의성眞」브랜드를 홍보하고 각종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금년 행사는 최근 수입농산물 급증과 이상기온 등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서울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의성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의미가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서울시 노원구에만 거주하는 인구가 58만명이며, 단순히 농특산물의 판매 및 체험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울지역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유대로 직거래를 확대 해 나갈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달 29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재포의성군향우회 주관으로 농․특산품 직판행사를 개최하여 2억여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으며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서초구청에서 포항시와 공동으로 직거래 장터를 개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