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재구개인택시의성향우회(회장 정태용) 회원 55명은 지난 7일 의성전통시장에서 추석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의성군에서 시행하는 서민경제의 핵심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장보기투어의 일환으로 참여하게 됐다.
정태용 회장은“고향에서 생산되는 전국 최고의 의성마늘과 고추 등 우수한 농산품을 직접 구매함으로 우수한 농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생산 농가는 제값을 받을 수 있어 조금이나마 고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와 병행하여 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신비한 빙계계곡과 의성의 문화유산인 조문국사적지 및 박물관을 관람하고 의성마늘소 먹거리타운에서 의성음식관광도 함께 진행하였다.
그리고 정태용 회장과 회원 일동은 우수한 인재육성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뜻을 가지고 있는 고향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의성군 장학회에 1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편 김주수 의성군수는“회원들의 고향방문을 환영하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고향을 아끼는 마음으로 장보기 투어에 참여하고 장학금을 기탁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이러한 향우 회원들의 고향방문과 고향을 아끼는 마음이 군민들에게 활력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