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일 의성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함께하는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공무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의 취지와 개념이해, 평가지표, 우수사례 분석󰡑이라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법령․사업․계획 등 정부의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함으로써 정부정책이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는 제도다.

교육은 성인지 관점 및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개념 이해와 각종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구현하고 더불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오는 30일 전문성 강화교육을 위한 실무에 대해서 100명정도 2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은 대규모 집합교육이 아닌 회당 100명의 소규모로 진행되어 좀 더 내실화된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에 대해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성평등 요소를 더욱 신중히 고려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