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봉사활동 펼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0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5일(금) 하계(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23명이 지역의 사회복지시설(믿음의 집, 고운사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장애인 복지시설 믿음의 집에서 장애인들에게 목욕봉사를 하였으며 고운사 요양원에서는 어르신들의 운동치료 보조와 친교의 시간을 가지는 등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의성군은 이번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고취시켜 나가고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은 방학동안 대학생들에게 근로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군정 업무과정을 직접 체험토록 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7월4일 ~ 8월 26일까지 실시하게 되며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빙계군립공원, 금봉자연휴양림 등 하계 휴가철 관광지에 배치하여 기초질서계도 및 물놀이 안전요원, 주변 환경정비 등 현장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미래 자원인 지역 젊은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