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의성군, 노인 무료 안(眼)검진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06일
↑↑ 노인무료 안 검진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7일(목) 금성면 노인복지회관에서 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무료 안(眼)검진을 실시한다.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실시한 이번 검진은 60세이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노인100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안검진을 통한 안질환을 조기발견, 적기 치료함으로써 노인들의 안질환에 대한 사전적 예방 및 인식개선, 또한 개안수술로써 진행을 예방하고 시각장애로 인한 의료비 비용부담 경감에 목적을 뒀다.

검진은 안저검사와 안압검사, 굴절검사등을 실시하였으며, 백내장과 녹내장, 망막질환과 익상편등 심각한 안과질환이 있으면서 생활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는 무료 개안수술(보건(지)소 신청)도 연중 지원하고 있다.

이번 노인 무료 안(眼)검진은 안과가 없어 검사 받기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하여 상담 및 검진 후 돋보기와 안약이 필요한 어르신께는 무료로 실명예방재단에서 지원한다.

의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들의 안질환 관리를 위해“안과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을 중심으로 무료 안검진을 실시하여 건강 100세 시대에 세상을 환하게 볼 수 있도록 노년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