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노인심리상담사 심화과정`수료식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9일
↑↑ 노인심리상담사 심화과정 수료식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7일(수) 의성군 평생교육 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의 일환으로 개설된 '노인심리상담사 심화과정' 수료식을 군민회관 소강당에서 가졌다.

의성군 평생교육마을리더 전문화과정은 의성군이‘2014년도 경상북도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3개년간 지속되고 있다. 2014년에는『성인문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면, 2015년에는 「노인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올해에는 자격증 취득자들이 마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심화 과정을 운영하여 집단상담 운영 전문 능력을 배양하였다. 교육생들은 『행복심리사 동아리』 활동을 구성하여 관내 10개 마을 경로당에서 6차에 걸친 행복심리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행복심리상담사는 고령인구의 증가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의 신체적 환경적 소외감과 심리적 정서적 행동의 불편함을 치료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치유 상담하는 심리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의성군 지역특화 프로그램이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수료하는 여러분들께서 지역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독함을 상담하고 치유하는 마을 전문 상담가로 많이 활동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보람찬, 활기찬, 희망찬, 행복 100세 의성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관계자는“올해에 경상북도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되었고, 교육부의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공모에 지원하여 행복 100세 의성 평생학습을 통한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