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의성군, 2015년 경북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1일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가 주관한 2015년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제안제도 운영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道 주관 공모제안 참여실적, 국민신문고를 통한 국민∙공무원 제안실적, 특수시책 추진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으로 평가했다.

의성군은 민선6기 출범 후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이고 발전지향적인 아이디어 개발과 제안제도를 활성화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했다.

이를 위해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아이디어 공모, 군정발전을 위한 공무원 창의경연대회 개최, 신규 시책 개발을 위한 시책개발단 운영 등을 통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접목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시책 발굴로 무한 경쟁시대에 조직의 경쟁력을 제고한 부분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분야별 선진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시책 등도 주요 공적이다.

특히 이번 평가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군민과 공무원의 의식을 변화시킨 김주수 군수의 리더십이 기관장 관심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수상과 관련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제안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군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활력 넘치고 살기 좋은 의성건설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