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2-26 오후 01: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즐거운 추석명절은 안전에서부터

- 전통시장 안전점검 및 안전용품 전달 캠페인 전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에서는 추석을 맞아 2일 오전 11시 의성공설시장에서 경상북도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캠페인’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 우병윤 안전행정국장과 이재일 의성부군수와 재난안전네트워크, 해병전우회, 아마추어무선연맹, 재난구조단, 안문협, 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해 리플릿,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추석명절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의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의성공설시장 내 상가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해 취약부분을 정비 했으며,

ⓒ CBN 뉴스
아울러, 화재발생 시에 즉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의성공설시장 상인회에 화재 진압용 소화기 20대를 전달하고, 참석한 모든 회원들은 재래시장활성화 차원에서 추석장보기도 병행해 시장상인(상인회장 김오인)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도는 추석대비 다중이용시설 및 유도선 등 187개소에 대해 8월 25일부터 9월 29일까지 전기․가스분야 안전관리자문단과 소방관계관과 함께 일제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해 안전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9일 1일부터 14일까지를 안전강조주간으로 설정하여 민간단체와 합동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해 안전의식 고취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우병윤 도 안전행정국장은 “최근 여러사고에서 보듯이 그 어느 때 보다 안전에 대한 대혁신이 절실하다. 추석명절을 즐겁고 안전하게 보낼수 있도록 도민들의 동참과 협조 바란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