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6월 박물관 옆 농부달장 햇 농산물 대잔치 개최
2017년 06월 20일 [CBN뉴스 - 의성]

ⓒ CBN뉴스 - 의성
[cbn뉴스=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24일(토) 조문국박물관에서 올해 세 번째 “박물관 옆 농부달장. 햇농산물 대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부달장은 올해 10월까지 매월 네 번째 토요일 열리는 행사로 의성의 자연과 농부들의 마음을 담은 정직한 농산물과 농가공품, 풍성한 먹거리들로 채우고, 신나고 즐거운 만들기 체험, 박물관 작은음악회가 있는 농부달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박물관 옆 농부달장은 지역농가에서 정성들여 재배한 농산물인 햇마늘, 양파, 여름나물, 채소, 표고송이버섯, 토마토, 벌꿀 그리고 농가공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어린이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어린이썬캡만들기”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이날 박물관 작은음악회도 오후 2시부터 열려 복합음악공연과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된 공연을 펼친다. 특별한 이벤트로 날아라 검정고무신(고무신 신고 멀리 던지기), 제기차기, 행운의 주사위 던지기가 있다. 이날 특별히 작은 음악회가 끝나고 농산물 경매대잔치가 열려각종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매달 농부달장을 개최하는 참여 농가들이 수고가 많으며,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외부지역 사람들이 와서 저렴하고 신선한 가격에 많이 구매해 갔으면 좋겠으며 아울러 가족단위 방문객이 작은 음악회와 함께 즐겁게 주말을 보내고 박물관도 구경하고 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