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행복나눔! 희망생생!” 프로그램 운영
2017년 02월 24일 [CBN뉴스 - 의성]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내달 3일(금)부터 4월 5일(수)까지 매주 2회(수·금) 의성군립도서관 1층 강당에서 재가암환자 및 가족, 암에 대해 관심이 많은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행복나눔! 희망생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희망생생!」프로그램은 암 예방 및 치유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적 건강관리 및 암환자 식단에 적합한 식이관리 등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의 자가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미술심리치료 · 원예심리치료 · 아로마테라피 등으로 암환자와 가족의 질병 치료과정에 생기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정서적 문제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암환자 자신들의 힘들었던 경험, 환자를 돌보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함께 토론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간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의성군은 “재가암환자 및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암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심신안정 힐링 프로그램으로 신체적, 심리적으로 어려운 환자와 가족들에게 암을 이겨내려는 의지와 희망을 갖는 기회를 삼아 행복한 삶을 영위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