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2017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운영
- 동절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 안부 살피기 나서 -
2017년 01월 05일 [CBN뉴스 - 의성]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일부터 내달 24일까지(54일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학생들에게 경제적 자립심을 길러주고 다양한 공직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사업은 47명이 지원한 가운데 신청자들이 직접 공개 추첨하는 방식으로 16명이 선발되었으며, 평균 2.9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사회복지과 및 노인요양시설에 배치되어 동절기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지역아동센터, 박물관 및 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초등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 문화강좌 및 문화 교실, 종합자료실 도서대출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사업기간 중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과 사회적 책임감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다. 청년일자리창출사업과 연계해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참여자 전원 4대보험에 가입되며 급여는 1일 기준 51,760원이다.

군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고향을 찾은 지역인재들이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업무에 임해주길 바라며, 청년실업이 심각한 만큼 앞으로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