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운영
2016년 08월 31일 [CBN뉴스 - 의성]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월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매주1회 치매환자를 잘 이해하고 더 잘 돌볼 수 있도록 치매가족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으며, 내달 2일부터 30일까지는 주1회 치매가족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받는 고통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돕고 의지할 수 있는 지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를 시작으로, 정신행동증상 치매종류별 초기 증상 치매의 위험요인, 마음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와 치유하기, 환자와 소통하기, 즐겁게 생활하기, 어우러져 살기, 미래 계획하기 등을 실시하여 치매로 인한 힘든 환자가족들이 치매를 더 잘 이해하고 환자 행동증상 상황에 긍적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준다.

또한 환자 미래계획의 일환으로 8월 30일에는 관내 요양보호시설을 견학하고 시설입소와 가정에서의 돌봄 장․단점을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프로그램을 통해 치매가족 간 정보 교류와 치매환자 돌봄에 공감을 형성하고 치매환자 가족들의 환자 돌봄에 쌓인 감정과 스트레스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