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관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16년 04월 29일 [CBN뉴스 - 의성]

↑↑ 관광장기발전계획 용역 중간 보고회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7일(수)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관광장기발전자문위원,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관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5년 11월 (재)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의하여 착수되어 2016년 10월까지 11개월간 수행 되는 '의성군 관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의 중간점검 차원에서 전문가 및 지역주민의 여론을 수렴하는 자리가 되었다.

그동안 연구용역은 착수보고회와 업무협의, 산수유꽃축제장 및 관련 현장방문과 그리고 수시 자료수집 및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최근의 관광수요를 분석하였으며, 다변화하는 관광욕구에 부응하는 관광발전 전략을 수립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개발여건 분석, 관광환경 분석, 종합분석 및 과제 도출, 관광개발 기본구상, 관광개발계획, 관광진흥계획, 사업화계획 등 신규 사업에 대한 사업 실행계획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갔다.

의성군 김주수 군수님은 관광장기발전계획수립이 끝날 때까지 관광권역별로 하드웨어 중심 사업도 중요하지만, 실행가능하며 경쟁력 있는 콘텐츠 발굴 등 소프트웨어 중심 연구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자문위원, 의성군청이 연계 협력하여 의성군 관광장기발전에 대한 비전 및 목표의 우선순위를 계획하여 주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