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구봉산 유아숲체험원 `인기폭발`
2016년 04월 18일 [CBN뉴스 - 의성]

↑↑ 구봉산 유아숲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경북북부지역에서 지자체 최초로 산림청 인증 교육기관으로 등록된 '구봉산 유아숲체험원'이 지난 3월 첫 손님을 맞았다.

구봉산 유아숲체험원은 차량에서 7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숲속교실, 밧줄오르내리기, 나무시소, 움집, 달빛 때리기 등 30여점의 체험시설이 주위여건과 환경을 고려 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조성되어 체험원을 찾는 아이들과 인솔 교사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따라서 의성군은 유아숲체험원을 찾는 유아들이 당초 목표치인 연간 1천 5백명을 크게 웃도는 3천명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봉산 유아숲체험원이 4월을 맞아 아름다운 벚꽃이 만발 하여 하늘을 뒤덥고, 꽃의 향기를 맡고, 흙을 밟고, 나무의 투박한 온기를 느껴 보고, 유아들이 단순한 자연물을 갖고도 온갖 창의적인 체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이 되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다양한 숲속 놀이를 통해 한 자세로 있거나 행동을 반복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자연히 신체 발달에 균형을 잡게 하고, 적절한 햇빛과 맑은 공기는 스트레스를 떨어뜨리고, 면역력도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 등 체험원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구봉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들이 자연을 벗하며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면서, 인공적인 놀이 시설이 아니라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며 자연을 사랑하고 올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