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2016년 기업애로해결&일자리 박람회` 개최
- 중진공외 14개기관이 참여 기업의 인력지원, 자금, 기술 등 종합적 해결 -
2016년 05월 13일 [CBN뉴스 - 의성]

↑↑ 기업애로 박람회
ⓒ CBN뉴스 - 의성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6일(월) 오후 2시부터 군민회관에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고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의성군 기업애로해결&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식재산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민간은행 등 14개의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상담관을 운영하며 기업의 현장애로사항(창업, 금융, 채용)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유기적인 지원대책을 종합적으로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안동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등 15개 기관 및 업체에서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맞춤형직업훈련 안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 유망기업체에서도 현장면접 및 채용을 통해 구인활동을 펼친다.

기타 부대행사로 무료 이력서사진 촬영, 현장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네일아트, 사회적기업 제품전시, 여울연주단의 음악공연,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체크도 실시하게 된다.

군은 박람회에 앞서 자금, 금융, 보증, 세무, 인력지원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후견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중소기업 1사1인 후견인 만남 및 간담회’도 개최한다.

의성군은 중소기업인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생생하게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으며,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로도 삼을 계획이다.

또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업간담회와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원스톱기업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기업하기 좋은 의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