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추석맞이 제수준비는 전통시장에서
2014년 09월 02일 [CBN뉴스 - 의성]

↑↑ 금성재래시장 장보기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9월 2일(화)오전 9시30분 부터 의성전통시장에서 군청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300여명이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은 풍년농사를 주신 조상님께 감사를 드리는 명절이므로, 제수용품 만큼은 신토불이 우리 농산품으로 차리는 것이 도리”라며, 믿고 구입 할 수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전통시장 장보기(안계)
ⓒ CBN 뉴스
특히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여성단체협의회 등 실제 구매력이 있는 주부단체들이 대거참여 행사의 효과를 높였다.

한편, 의성군 공무원은 온누리 상품권 8,100만원 상당을 구입하였으며, 유관기관단체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구입운동에 참여하여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에 앞장서고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온누리상품권은 단순한 결제 수단이 아니라 서민경제의 근간인전통시장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촉매제"라면서 "앞으로 온누리상품권이 활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전통상인과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