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2014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선정심사위원회 개최
2014년 03월 31일 [CBN뉴스 - 의성]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은 군청 소회실에서 31일 2014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신청자업체를 대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마을기업 선정심사위원회(위원장 부군수 김병삼)는 2014년도에 신규로 신청한 농업회사법인 산운마을유한회사의 『양자농업에 의한 인삼채 수경재배 및 산운마을 관광활성화 사업』과, 2013년도에 선정되고 금년도에 재선정을 신청한 영농조합법인 푸루른의 『푸루른 지렁이 마을』사업, 뜨락효소마을 공동체의 『뜨락효소마을기업육성』사업, 태양마을영농조합법인의 『곤지산 반찬골 산나물 보따리사업』에 대하여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심사회에서 선정된 업체는 경상북도로 추천하고, 안전행정부로부터 최종 선정하는 절차가 남아 있다.

ⓒ CBN 뉴스
마을기업육성사업은 마을주민이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하여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소득과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육성하는 기업으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당해년도에는 신규사업은 5천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고, 2년차에 재선정 되면 3천만원 이내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의성군은 창조경제를 실현하고자 마을기업육성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히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ayj1400@hanmail.net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