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 농.특산품 "베트남 수출"
2014년 03월 14일 [CBN뉴스 - 의성]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군수:김복규)은 지역에서 재배한 뛰어난 맛과 향, 깔, 당도, 저장력을 자랑하는 의성 옥 사과를 베트남으로 수출하게 되었다.

3월 14일 11시 의성군 APC(농산물거점산지 유통센터)에서 새의성 농협이 매입한 2013년산 부사 5키로, 1,000박스(5톤)를 키로 단가 3,500원 정도에 농업회사법인(주) 다모가 주관사가 되어 베트남 호치민시로 수출 했다.

의성군은 2013년 7월 베트남 호치민시에 농산물 직판장 1호점을 개설하였으며, 올해 1월 2호점 개점과 아울러 홍보관 까지 설치 해외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CBN 뉴스
작년부터 직판장을 활용 사과, 배, 쌀, 김치, 고춧가루제품, 흑마늘,고추장, 천년초 가공품 등을 “KU"라는 고유 브랜드를 사용 20만불 정도 수출 하였다.

연이어 의성의 대표적 가공품인 “흑 마늘 엑기스”(의성 흑 마늘 영농조합산) 1,000박스(수출가:3만불)를 베트남으로 수출하기위하여 다음 주 내 선적하기로 예정되었다.

변화원(의성군 유통과)과장은 사과 수출 주력 시장인 대만의 의존도를 낮추고 대체시장 확보와 신규시장 개척을 통하여 사과 수출의 다 변화를 꾀함으로서 향후 사과 내수 시장의 유통 안정을 통한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앞장서 노력 할 것을 다짐 하였다.

특히 이날 선적 시 지방업체 방문길에 나선 aT 김재수 사장이 참석관계 업체와 생산 농가들을 격려 하였으며, 현장에서 업계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 다양한 의견 교환을 나누어 눈길을 끌었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ayj1400@hanmail.net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