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상북도"도민체감 경북발전 아이디어" 정책 제안 공모
2014년 02월 27일 [CBN뉴스 - 의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도는 3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50일간 도민이 원하는 정책을 발굴을 위해‘도지사에게 바란다! 도민체감 경북발전 아이디어’란 주제로 정책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경북도가 도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해 비정상의 정상화 등 주요도정 추진을 위해 도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것이다.

공모 주제는 내가 도지사라면~ 민선6기 이런 정책 시행하겠다! 비정상의 정상화 방안~ 불합리한 행정규제 확 바꾸겠다! 문화융성, 창조경제시대~ 경북발전 이렇게 추진하겠다! 등으로 아이디어를 제안을 원하는 도민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민제안방 또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의 심사 심사를 거쳐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부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지난 2013년 한해 각종 공모전 등을 통해 도민‧공무원으로부터 1,685건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분야별 시책에 반영하고, 희망시군을 대상으로‘제안컨설팅’을 실시해 쉽고 창의적인 제안문화 조성에 전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안전행정부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전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국민‧공무원제안 활성화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우병윤 경상북도 안전행정국장은“이번 공모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도민들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를 적극 발굴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북발전의 정책을 만들겠다..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 도정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