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상북도의회,신청사 상량식 가져
2013년 11월 06일 [CBN뉴스 - 의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송필각)는 11월 5일 오후 2시 30분 안동시 풍산면 갈전리 신청사 건설 현장에서 도지사, 도의원, 도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의회 신청사 상량식을 가졌다.

이 날 경상북도의회 신청사 상량식은 도의회 이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송필각 경상북도의회 의장의 상량문 봉안을 시작으로 경북도의원 63명 전원의 상량목 올리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 CBN 뉴스
특히, 참석자들은 상량목을 지붕으로 올리면서, 앞으로 새 터전에 자리잡게 될 도의회가 더 잘사는 도민을 위한 민의의 전당으로 새롭게 태어나기를 염원했다.

이날 봉안된 상량문에는 신청사 새 터전의 경관과 의회 연혁, 건립현황
그리고 도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도민과 늘 함께하며 투명한 의회 정치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의성향교 전교인 김창회 선생이 지었다.

한편, 현재 건립중인 경상북도의회 신청사는 도 본청과 함께 지난 2011년도에 착공하여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지붕에 기와를 얹어 전통과 현대양식의 조화를 이루었으며 내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다.

송필각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새로운 경북시대를 이끌어갈 도청신도시 시대를 맞아 도민행복과 희망찬 경북을 위한 힘찬 도약에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의성 기사목록